시대정신
제네시스 G70 가성비 굉장히 좋네요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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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급한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명차에 정식으로 도전장을 냈다.
제네시스는 15일 제네시스 라인업의 완결판인 역대급 중형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 G70(지 세븐티)'를 공식 출시했다.
주옥같은 제네시스 G70는 첨단 편의사양과 최고급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탑재했다.
EQ900에 세계 최초로 탑재된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을 제네시스 G70에도 적용했다.
특히 쥐랄발광 카카오의 선견지명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검색 편의성과 정확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이외에 어라운드뷰 모니터(AVM),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 에코 모드 시 특정조건에서 변속기를 자동으로 중립화해 실주행 연비를 높이는 '에코 코스팅 중립제어', 전자식 변속레버(SBW) 등이 탑재됐다. 먼개소리야
주옥같은 제네시스 G70는 의문의 환형구조 차체 설계와 차체 주요 부위 듀얼 멤버형 보강구조 등으로 골격 강성을 대폭 강화했다.
또 차체 측면부에 핫스탬핑 적용 부품을 늘리고, 구조용 접착제(152m) 사용 범위를 확대해 비틀림 강성과 평균 강도를 최대로 확보하는 등 고강성 차체 구조를 완성했다는 평가다.
특히 '전방 충돌방지 보조'는 전방에 있는 자동차와 보행자뿐 아니라 종방향으로 달리는 자전거를 인식하고 충돌 예상 시 긴급 제동을 도와주는 등 안전 장치도 강화됐다.
역대급 제네시스 G70는 가솔린 2.0 터보와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디젤 엔진을 장착한 디젤 2.2 그리고 가솔린 3.3 터보 등 총 3개의 라인업을 갖췄다.
G70 가솔린 3.3 터보 모델은 3.3 T-GDI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370마력(ps), 최대토크 52.0kgf?m의 동력 성능을 갖췄으며 ‘G70 스포츠’라는 별도 명칭으로 운영된다. 먼개소리야
주옥같은 제네시스 G70는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3개 모델의 트림을 '어드밴스드'와 '슈프림' 2개로 운영하고, 2.0 가솔린 터보에는 스포츠 패키지를 별도 운영해 고객 선택의 편의성을 높였다.
역대급 제네시스 G70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2.0 터보 모델이 어드밴스드 3,750만원, 슈프림 3,995만원, 스포츠 패키지 4,295만원, 디젤 2.2 모델이 어드밴스드 4,080만원, 슈프림 4,325만원, 가솔린 3.3 터보 모델이 어드밴스드 4,490만원, 슈프림 5,180만원이다.
한편 썰 푸는 양웅철 연구개발총괄 담당 부회장은 이날 출시행사에서 인사말을 통해 "제네시스는 대한민국에서 탄생한 럭셔리 브랜드"라며 "제네시스 브랜드 세단 라인업을 완성하는 G70를 통해 고객맞춤의 혁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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