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시대정신

테슬라 '벌러덩' 영상···차주 "테슬라쪽 알아보고 있다" 본문

자동차

테슬라 '벌러덩' 영상···차주 "테슬라쪽 알아보고 있다"

author.k 2021. 9. 20. 03:45
반응형


지난 17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 올라온 테슬라 차량의 사고 당시 블랙박스 영상에 따르면 지난달 5일 오후 5시쯤 수원신갈IC 부근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빠져나온 테슬라 모델3는 대각선 방향으로 끼어든 검은색 기아 K5 차량과 추돌했다.

K5의 운전석 앞쪽 범퍼 측면을 들이받은 테슬라 차량은 속도를 멈추지 못하고 화단과 도로 사이 방지턱과 부딪친 후 뒤집혔다.

톨게이트 하이패스 1번 출구를 통과한 테슬라 차량이 우측 차선에 합류하기 위해 속도를 내는 상황이었다. 이때 4번 출구에서 나온 K5가 급하게 2개 차선을 가로질러 좌측으로 깊숙이 들어오면서 미처 피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전복 사고지만 테슬라 차량 운전자는 다행히 큰 부상은 피했다. 그러나 에어백이 모두 터지고 배터리에 큰 손상을 입은 테슬라 차량은 결국 폐차됐다.

이 사고는 보험사 간 분쟁조정위원회에 회부되어 있는 상황이다. 가해 차량 보험사는 90:10, 피해 차량 소유자는 100:0을 주장하면서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영상에서 한문철 변호사는 “두고두고 아쉬움이 남을 것 같으면 90:10으로 끝내지 말고 곧바로 소송으로 가라”고 조언했다. 이어 “소송에서 90:10보다 나쁜 80:20의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그러나 90:10이나 80:20은 별 차이가 없지만, 100:0과 90:10은 엄청난 차이”라고 조언했다.

테슬라 차량 운전자는 “거기가 1차로와 2차로가 합쳐지는 차로다. 하이패스 통과 후에 속도를 내는 찰나였는데, 갑자기 (K5 차량이) 옆에서 훅 치고 가로본능으로 들어오신 것”이라고 SBS를 통해 말했다. 이어 “(사고 순간) 핸들이 확 틀어지는 걸 느꼈고 브레이크도 자동제어시스템이 잡은 상황이었다”며 “다시 또 테슬라 쪽으로 알아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