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시대정신

중앙방역대책본부 브리핑 내용: 이제 2020년의 모임은 이제는 없다 본문

리빙

중앙방역대책본부 브리핑 내용: 이제 2020년의 모임은 이제는 없다

hkjangkr 2020. 11. 24. 22:14
반응형

"이제 2020년의 모임은 이제는 없다라고 생각해 주시고 연말연시 모임을 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

동시에 공공부문의 모든 불요불급한 모임은 취소, 연기하고 모임이 필요한 경우라도 온라인 등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하며 불가피하게 대면하는 경우라 하더라도 모여서 식사하는 것은 최대한 자제하겠습니다.

모임 중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거리두기를 준수하는 등 방역수칙도 철저히 준수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지금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모든 국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할 매우 중요한 상황이기에 마스크 착용, 손씻기, 주기적인 환기,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리며 특별히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언제나 감염의 위험이 있다는 것을 유념해 주시길 말씀드립니다.

연말연시에 행사, 모임뿐만 아니라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코로나19의 감염 가능성은 항상 존재하기에 서로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불요불급한 모임, 약속을 미루고 집에 머물러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한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가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다시 대유행을 맞이한 가운데 우리나라는 다시금 위기상황을 맞이한 현재입니다.

그렇지만 반드시 극복을 해야 하고 또 극복할 수 있다고 방역당국은 믿고 있습니다.

지금 관건은 일상에서 지인들과의 모임조차도 또 만남조차도 얼마나 줄이고 자제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순간은 언제나 위험하고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송구한 표현이지만 코로나19의 전국적인 대유행이라는 위기를 막기 위해서는 이제 2020년에 모임은 이제는 없다라고 생각해 주시고 연말연시 모임을 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일상 중 집 밖에서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한다고 생각해 주십시오. 식사 중에, 목욕 중에 등 어쩔 수 없는 마스크를 착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는 절대로 대화를 하지 않도록 해 주십시오.

이미 전문가들이 많이 지적을 해 주셨습니다마는 활동범위가 넓고 또 무증상 감염이 많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해서 코로나에 대해서 경각심을 더 가져주시고 거리두기 강화가 더 필요합니다.

....

치료제도 오늘 말씀드린 대로 특히 항체치료제는 임상 2상 시험의 환자 등록이 아마도 오늘 중 완료될 것입니다.

물론 앞으로 결과를 봐야 되고 분석을 해야 되고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 허가신청을 해야 되고 앞으로도 여정이 남아 있지만 모두가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다음 또 다른 신종 감염병의 유행 때에는 우리가 만든 치료제와 백신으로 우리 국민들을 우리 스스로 지킬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게 됩니다.

국내 연구진의 노력 또 온 국민의 생활방역, 방역당국과 의료진의 전방위적 대응이 더해지면 지금의 어려운 고비도 또 다가올 금년 겨울도 무사히 넘길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남은 2020년 함께 생활하는 가족 외에는 모임은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지내주십시오.

반응형
Comments